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입병 낫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by 핵심만 2024. 7. 6.

입병은 입안에 발생하는 작은 염증으로 구내염이라고도 합니다 한번 발생하면 잘 낫지도 않고 통증도 있어서 음식물 섭취에 불편함을 주는 질환입니다 그럼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낫는지 입병 낫는 법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파란색 썸네일

 

입병 낫는 법

 

저는 예전에 입병을 거의 달고 살았다고 할 정도로 자주 발생했습니다 보통 구내염이라고 하죠? 입안에 작은 염증이 올라오는 증상입니다 음식 먹을 때 입병난 부위에 닿으면 엄청 따가운 통증이 있어서 음식 먹을 때 양치할 때 엄청 불편합니다 그래서 찾아보고 직접해 봤던 입병 낫는 법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강청결제

 

입병 생기면 최대한 구강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꼼꼼히 양치해 주는 건 당연하고 될 수 있으면 구강청결제를 함께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구강청결제는 수시로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저는 입병 생겼을 때 리스테린을 자주 했었는데 어느 정도 효과를 봤습니다

 

2. 구강 유산균

 

혹시 구강 유산균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장 유산균과 달리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입니다 저도 입병 나고 다양하게 알아보다가 구매해서 현재 섭취하고 있는데 꽤 효과 좋았습니다 입병뿐만 아니라 입 냄새, 잇몸질환 등 여러 구강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비타민c 메가도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저는 현재 비타민c 메가도스 섭취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자주 나던 입병이 완전히 사라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큰 효과를 봤습니다 입병이 낫을 때 드셔도 되고 무엇보다 꾸준히 섭취하시면 예방차원에서 아주 좋습니다

 

4. 알로에 / 꿀

 

알로에와 꿀은 항염,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입병 난 부위에 소량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알로에보다는 꿀을 더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구하기도 쉽고 입안에 발랐을 때 거부감이 없습니다 저는 자주 발랐던 건 아니고 입병 낫을 때 통증 완화를 위해 잠깐 발랐는데 괜찮았습니다 

 

5. 충분한 휴식

 

입병뿐만 아니라 비교적 가벼운 질환의 경우 대부분 충분한 수분섭취와 휴식을 병행하면 많이 호전됩니다 입병 또한 스트레스 무리한 신체활동으로 일시적 면역력 저하로 발생할 수 있으니 입병이 발생했다면 가능한 수분섭취 잘해주시고 잠을 잘 주무시는 게 좋습니다

 

입병 나는 이유 원인

 

1. 과도한 스트레스 무리한 신체활동으로 면역력이 저하되면 발생합니다

2. 구강 위생이 불량하면 발생합니다

3. 비타민c, b, 철분, 엽산 등 영양소가 부족하면 발생합니다

4. 여성분들 생리 주기나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5. 가족력, 유전적 요인으로 입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입병은 대부분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구강 위생이 불량할 경우 발생합니다 제가 앞서 언급드렸던 비타민c 메가도스 꾸준히 섭취 한번 해 보시고 양치 후 구강청결제를 이용해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통증이 있다면 알로에 또는 꿀을 소량 발라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끝으로 입병 낫는 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제가 계속해서 언급드리는 비타민c 메가도스 정말 괜찮습니다 입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꾸준히 섭취해 보시면 정말 도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 생각 있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