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임신 극초기증상 시기별 나타나는 증상

by 핵심만 2024. 7. 19.

임신 극초기에는 다양한 신체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설사, 냉, 가슴변화(통증), 허리통증, 아랫배 통증, 피로감, 생리지연, 출혈(피), 미열, 두통 등 이 있으며 나타나는 시기는 보통 2~4주 차에 주로 나타납니다 

 

썸네일

 

임신 극초기증상

 

※시작하기에 앞서 임신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럼 임신 극초기증상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임신을 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보통 2~4주 차부터입니다 이때부터 다양한 신체 변화를 직접 느끼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 9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설사

 

임신 극초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음식물 섭취 후 소화가 잘 안 되고 이로 인해 설사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통 3주 차부터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2. 냉

 

질 분비물의 변화가 있습니다 임신이 되면 호르몬 변화로 인해 냉의 양이 증가하고 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임신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빠르면 3주 늦으면 4주 차부터 나타납니다

 

3. 가슴변화(통증)

 

호르몬 변화로 인해 유방 조직이 변화하면서 가슴이 부풀어 오르거나 유선 발달로 인해 가슴통증을 느낍니다 가슴 변화와 통증은 보통 4주 차부터 느끼게 됩니다

 

4. 허리통증

 

자궁이 커지면서 허리에 부담을 주어 통증을 유발합니다 보통 빠르면 4주 늦으면 5주 차부터 허리통증이 나타납니다

 

5. 피로감(잠)

 

임신 극초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큰 활동을 하지 않아도 피로감을 자주 쉽게 느끼게 됩니다 이로 인해 평소보다 잠도 많아지게 됩니다 개인에 따라 빠르면 2주 또는 3주 차부터 증상이 나타납니다

 

6. 아랫배 통증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여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조직에 압박을 받아 아랫배 통증이 발생합니다 보통 3주 차 또는 4주 차부터 증상이 나타납니다 (사람에 따라 통증과 함께 소량의 출혈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7. 착상(피)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되면서 출혈(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생리양보다 적고 색이 연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3주 차부터 증상이 나타납니다

 

8. 생리중단

 

임신 극초기 가장 뚜렷한 증상이 생리중단입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불규칙한 분들이 있어서 임신이 확실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임신 초기 가장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9. 미열, 어지러움, 두통

 

개인에 따라 어떻게 보면 임신 극초기 가장 빨리 느끼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체온이 37도 이상 올라가고 감기 증상과 유사하며 호르몬 변화와 혈액량 증가로 인해 어지러움과 두통을 느낍니다

 

혹시 내가 임신?

 

관계 2주 후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해서 임신 여부를 확일 하실 수 있고 또는 관계 10일 후 산부인과를 방문해서 혈액검사를 통해 임신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임신 극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임신 가능성이 높은 건 사실이나 혹 다른 질병에 의해 나타날 수도 있어 신중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끝으로 임신 극초기증상 시기별 나타나는 증상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임신 초기에 무조건 나타나는 게 아니고 사람에 따라 무증상 또는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신 계획이 있거나 이제 막 임신 사실을 알게 되신 분들은 증상 내용 충분히 인지하셔서 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