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받는 쉬운 방법

by 핵심만 2024. 9. 18.

원천징수 영수증은 소득 증명과 세금 납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인데요. 대출, 비자 신청, 새 직장 이직 시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발급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발급받는 곳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있습니다.

 

1. 홈텍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받기

  •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합니다.
  • 민원증명 메뉴에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선택합니다.
  • 연도와 발급 목적을 선택하고 PDF로 다운로드합니다.

2. 회사 인사팀을 통해 발급받기

  • 필요한 연도의 영수증을 요청합니다.
  • 평균 1일 내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를 통해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 중, 퇴사한 지 일정기간 지났다면, 발급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세무서 방문하여 발급받기

  • 신분증을 지참하고 세무서를 방문합니다.
  • 민원실에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요청을 합니다.
  • 신청서 작성 후 직원에게 요청 시 당일 발급 됩니다.

배너

 

2024년 발급 과정 변경

  • 국세청 모바일 앱에서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블록체인 기술로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다국어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시 유의사항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공용 컴퓨터에서 발급은 피하세요.
  • 발급 목적에 따라 요구되는 연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연말정산 기간에는 시스템이 느려질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발급하세요.

 

정리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는데요. 위 내용을 토대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상황에 맞게 발급받아 보시면 좋겠습니다.